- Flip flop 의 state는 clk만 바꿀 수 있다. FF과 clk은 절친~!
- latch의 always sensitive list에 en(or clk)이랑 D 모두 넣어야함 (en=1인동안 D가 바뀌면 바로 반영해야 하니까)
- state 시작과 끝 알아내기
- SRAM : static random access memroy (register file만들 때 사)
- DRAM : dynamic random access memory
- 6-transistor COMS SRAM cell (BL:bit line, WL:word line)
- main disk가 있지만, 거기서 다 가져오면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, 여러개의 작은 것들 배치
register < cache(SRAM,register file) < Memory (DRAM) < disk
오른쪽으로 갈 수록 저장공간은 작아지지만 가져오는 속도는 빨라짐
- CPU = ALU( arithemetic logic unit ) + register
//register는 보통 arithemetic을 위한 operrand를 가져오는 용도로 사용
- sram에서는 read,write 동작을 하나의 alwyas문 안에서 sequential로 수행해야해 (wr 제어로)
기존 register file처럼 read는 combinatianal lobic으로 바로바로 빼올 수 없어
- Binary ripple counter에서 다음 flip flop의 clk이 되는 요소들 assign 변수로 따로 빼두기
ex) assing c2=qout[2], c1=qout[1];
-Flip Flop 값의 반전을 사용할 때, 반드시 reset을 통해 초기화를 해주고 시작해야한다.
garbage값에 대한 반전으로 시작해버리면 코드 수행 x
- Binary ripple counter에서 flip flop을 reset하는 것도 각자의 always문 안에서 따로따로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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